가.이미지를 입력한다.
나. Timeline 1번 프레임에서 - Effect - Coeffect - 3D Spinㅇ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효과가 적용된다.
다. 효과가 적용된 Timeline 프레임을 더블클릭하면 3D Spin Settings 창이 뜬다.
라. 우회전 하도록 : Start : X Spin [ 0 ], End : Z Spin [ 540 ]
마. 좌회전 하도록 : Start : X Spin [ 0 ], End : Z Spin [-540 ]
바. 수평방향 회전 : Start : X Spin [ 0 ], End : Y Spin [ 360 ]
사. 수직방향 회전 : Start : X Spin [ 0 ], End : X Spin [ 360 ]
회전 속도는 Timeline에서 프레임 수를 조절하거나 총회전 각도를 조정하면 된다.
2. 문자 회전시키기
ㅇ문장 (예 : "즐겁고 유익한 시간, 멋진 사람이 됩시다.")을 입력하고 문자가 선택된 상태에서,
ㅇ 마우스오른쪽 - Grouping ▶ Group as Shape 하고,
ㅇ 다시 Grouping ▶ Group as Sprite 한 다음 이미지 회전시키기와 같은 방법을 적용한다.
3. 그림자 있는 택스트 만들기
2 개의 타이틀을 입력하고 이를 각각의 Shape를 만든 다음(문자색을 다르게)
이 2개의 Shape를 하나의 Sprite로 만들어 <수평방향 회전> 작업을 시행한다.
4. 이미지가 조각으로 모여졌다가 사라지기
가. 삽입된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
<Break> - <Break into Pieces>
나. <Break into Pieces>창에서 마음에 드는 형태를 선택하고 OK
Break 형태 ; " Regular Grid" ----- 기본 격자형(사각형 조각)
" Triangular Mesh" ---그물형
" Random Triangles-- 3각형,
" Random Polycons" --다각형
.Column x Row---- 가로 x 세로 개수
.Cascade order---- 조각 형성 형태
. 진입효과를 넣기 위하여 "1"번 프레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
<Appear into position>에서 <Spin back and in>하여 프레임 40까지(Duration을 40) 늘리고
. 퇴출효과를 넣기 위하여 60번 프레임에서 <Place>,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
<Disappear from position>에서 <Explode down slowly>을 선택한다.
응용으로 사진 여러 장을 이와 같이 반복하여사용하면 된다.
'Knowledge > Utility·Progra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cript] while & for (0) | 2011.01.04 |
---|---|
이미지표현의 방식 (0) | 2010.11.14 |
비트레이트(Bitrate)란? (0) | 2010.04.09 |
NTSC방식과 PAL방식의 차이 (0) | 2010.04.03 |
Brushes (0) | 2010.01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