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드무비와 관련하여 2가지 방식에 대해서 언급을 하겠는 바, 각기 상황에 맞게 적용을 하면 될 것입니다.
로드무비와 관련된 명령어의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MovieClipName.loadMovie("url"[, variables])
loadMovieNum("url",level[, variables])
- "url" : swf 파일 또는 jpg 파일의 사이트 주소를 적어주면 됩니다. - variables : GET 또는 POST 방식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.
미션 : 외부 사이트에 있는 swf 영상을 로드무비 하시오.
- 무비클립을 만든다.
- 무비클립 안에 외부 사이트에 있는 swf 영상을 로드무비 한다.
첫 번째 방식 : loadMovie
무비클립 안에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됩니다.
참고로, 위와 같은 스크립트만으로 무비클립에 로드무비된 영상은, 무비클립의 Reference point를 기준점으로 한다는 것입니다.
즉, 로드무비된 영상의 좌측 상단 모서리가 Reference point 에 맞춰진다는 것입니다.
그러한 경우에 있어서는, 무비클립의 Reference point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겠고, 또는 무비클립을 스테이지의 좌측 상단의 모서리에 배치를 시키는 것 입니다.
그런데, 문제는 로드무비된 영상이 원본의 크기대로 재생이 된다는 것 입니다.
즉, 스테이지의 전체 사이즈에 비해 로드무비된 영상의 원본 사이즈가 훨씬 더 클 경우에 있어서의 실행된 결과물은 스테이지의 사이즈만큼만 보이게 되므로 실제로는 영상이 잘려서 보이게 된다는 것입니다.
따라서, 그러한 문제점은 다음과 같이 보완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.
즉, 로드무비된 영상의 원본 배율은, _xscale 항목과 _yscale 항목에 수치를 기입하면 되겠고, 무비클립의 위치 선정은 _x 항목과 _y 항목에 수치를 기입하면 될 것 입니다.
예를 들면,
두 번째 방식 : loadMovieNum
loadMovieNum 명령을 사용함에 있어서는 첫 번째 방식의 배율치 및 좌표치가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
즉, loadMovieNum 단독으로만 사용하게 된다는 것입니다.
무비클립 안에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됩니다.
여기서 잠깐! ("swf 영상이 있는 주소",0) 에서 숫자가 0 이라는 사실 입니다. (숫자는 반드시 0 을 기입해 주어야 영상이 잘리거나 하지 않고 원본을 유지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.)
첫 번째 방식과 두 번째 방식은 각기 차이가 있다 하겠는데, 첫 번째 방식의 경우에는 배율의 수치에 따라 로드무비되는 영상을 스테이지 안에 배치시킬 수가 있겠으나, 두 번째 방식의 경우에는 스테이지의 사이즈와는 관계 없이 원본 영상의 사이즈대로 재생이 된다는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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